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메디

보존적치료



척추골절 보존적치료입니다.

보존적치료는 말 그대로 보존하여 치료하는 방법으로 우리 몸에는 자연치유력이 있고, 특히 골절의 경우에는 시간이 약입니다.


다리골절의 경우 4~8주 정도 깁스만 하고 다른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는 것처럼 척추압박골절도 결국 뼈가 생성되고 붙고 하는 시간이 걸립니다.  다만 환자가 대부분 고령이고 척추는 깁스가 곤란하고 움직임이 가장 많은 부위이기 때문에 다리골절에 비해 치료가 어려운 겁니다. 몸통에 깁스를 할 수가 없기 때문에 허리보조기 일명 TLSO를 이용합니다. 하지만 TLSO는 착용이 불편하고 답답함을 호소합니다.


가장 중요한 문제는 골다공증성 척추압박골절은 2~3개월이 아니라 1년이상 장기적인 착용을 하셔야 합니다.

골다공증성 척추압박골절은 첫번빼의 골절로 끝나지 않습니다.

2번째 3번째 척추골절의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경각심을 가지셔야 합니다. 또한 골다공증 치료를 위한 적극적인 칼슘섭취, 칼슘섭취를 도와주는 비타민D의 섭취와 햇빛 쬐기, 운동 등 식생활과 생활습관을 바꾸셔야 합니다. 골다공증은 몇 개월만에 좋아지지 않습니다. 1~2년 이상 대비를 하셔야 합니다.


조회수 4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척추압박골절 진실된 치료법이 보존적치료입니다

가식적이고 은폐된 치료법으로 병원의 이익을 추구하는 치료법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이를 알리없는 환자들은 병원의 치료만을 믿고 상당한 금액의 돈을 지불하고 의사선생님을 믿고 하나님의 말씀처럼 100% 따르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병원의 치료가 그다지 효과없는 아니면 일시적, 단편적 치료, 무의미한 치료를 하다가... 시간만 경과하고 오히려 악화

척추압박골절 골시멘트 안하는 것이 원칙, 그런데 왜 병원에서는...

척추압박골절 치료 골시멘트 절대 하지마세요 병원의 속임수에 속지마세요 골시멘트 의미 없습니다. 병원은 돈벌기 위해 권합니다. 절대로 하지마세요! 명심하십시요! 골시멘트는 안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병원이 원칙을 지키면 돈을 못버니까 원칙을 어기는 겁니다. (예외적으로 1. 뼈의 생성이 안되는 사람 암환자, 요즘은 암환자도 골시멘트를 안하는 추세입니다 2. 1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