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메디

척추압박골절 엑스레이 검사



2011년 3월 11일 동일본 대지진이 일어난 이후로 일본인은 방사선 피폭 문제에 대해 아주 민감해져 있다.

'저선량 방사선이라면 안전하다 거나 '미량이라도 위험하다는 식의 그전까지는 전혀 몰랐던 사항에 관해 정보를 모으고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엑스레이 검사(X선 검사)나 CT 검사 등에 의한 '의료피폭'에는 무관심한 실정이다.

무엇보다 건강한 사람이 방사선에 대해 가장 조심해야 할 것은 방사선 검사이다.

방사선은 세포 속의 DNA(유전정보)를 무조건 손상시킨다. 활영 시 노출된 방사선 양에 따라 차이는 나지만 반드시 발암에 영향을 미친다.

하지만 국가나 의료기관은 의료 피폭의 위험은 거의 없다는 식의 거짓말만 반복하고있을 뿐이다.

원자력발전을 추진하기 위해 국가나 전력회사는 "원자력발전은 안전하다. 방사선 위협은 없다 라고 강조하고 있다. 동일본대지진 후에도 이에 대해 전혀 반성의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의사들도 값비싼 기계의 본전을 뽑아야 하고, 환자에게 직접 문진이나 청진을 하는 것보다 손쉽고

빠르게 돈을 벌 수 있으므로

'일단, "만일을 위해'라는 말로 안이하게 CT 검사를 권한다.




40년 암 치료 전문 의사

"곤도마코토"의 양심고백




병원에서 일주일에 1번 오라고해서 엑스레이 검사를 찍는 환자분들이 있더군요

뼈의 생성되는 시간이 2~3개월이 걸리는데 1주일마다 엑스레이 검사해봐야 무슨 변화가 있을까요?

병원에서 1주일에 한 번씩 엑스레이 검사 하러 오라고 했다고...

돈벌이를 위한 진료입니다.

오히려 병원을 오가느라고 더 악화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골절은 절대적으로 안정을 취하고 가급적 안움직여야 하는데...


M R I (엠알아이)나 CT를 찍는 경우가 있는데...

솔직히 말해서 뼈의 골절은

엑스레이(X-ray) 만 찍어도 알 수가 있습니다.

혹시나 다른 신경 검사 때문에 MRI 검사를 하는 것인데...

글쎄요 과잉진료는 아닌지... .



조회수 6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척추압박골절 진실된 치료법이 보존적치료입니다

가식적이고 은폐된 치료법으로 병원의 이익을 추구하는 치료법들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이를 알리없는 환자들은 병원의 치료만을 믿고 상당한 금액의 돈을 지불하고 의사선생님을 믿고 하나님의 말씀처럼 100% 따르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병원의 치료가 그다지 효과없는 아니면 일시적, 단편적 치료, 무의미한 치료를 하다가... 시간만 경과하고 오히려 악화

척추압박골절 골시멘트 안하는 것이 원칙, 그런데 왜 병원에서는...

척추압박골절 치료 골시멘트 절대 하지마세요 병원의 속임수에 속지마세요 골시멘트 의미 없습니다. 병원은 돈벌기 위해 권합니다. 절대로 하지마세요! 명심하십시요! 골시멘트는 안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병원이 원칙을 지키면 돈을 못버니까 원칙을 어기는 겁니다. (예외적으로 1. 뼈의 생성이 안되는 사람 암환자, 요즘은 암환자도 골시멘트를 안하는 추세입니다 2. 1

コメント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