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 작성자 사진메디

TLSO 보조기와 스피노메드가 다른 점

최종 수정일: 2023년 1월 26일

TLSO보조기는 강한 압박과 압력으로 척추를 강제적으로 펴게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강한 압력과 압박에 의한 보조기는 장기간 착용할 경우 척추근육이 약해집니다.





물론 장시간 착용하기에도 답답하고 불편감과 거부감, 그리고 호흡곤란과 소화불량 아뭏든 매우 착용하기가 힘들며 살이 눌리면서 아프다고 합니다. 마르신 분은 갈비 뼈가 눌리면서 통증을 호소합니다.


스피노메드는 최소한의 압력만을 주고 의식적으로 척추를 펴게 합니다. 바로 바이오피드백의 원리에 의해 저절로 그렇게 됩니다. 스스로 올바른 자세를 취하도록 하게하고 척추근육을 쓰게 함으로써 근육이 발달합니다. 그래서 척추근육이 증강됩니다. 실제로 이러한 결과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를 세계최초로 임상논문으로 유일하게 검증한 의료기기입니다.


척추압박골절 치료의 원리는 척추를 받혀주고 기립시키는 것입니다.

(바로 스피노메드의 치료법입니다.)

골절된 부위를 스피노메드의 부목이 정확하게 받혀주고 척추뼈 전체를 기립, 익스텐션 시켜주어 척추의 압력을 감소시켜주는 것입니다.

(척추를 굽히고 있으면 압력이 증가합니다. 바르게 펴고 있어야 압력이 감소합니다.)


척추압박골절의 치료는

골절된 척추뼈, 예를 들어 구체적으로 요추1번뼈가 골절되었다면 요추 1번뼈를 스피노메드의 부목이 받혀주고 또한 척추 전체를 기립시켜 익스텐션 시켜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골절된 부위의 통증감소와 척추 전체의 압력 감소가 동시에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 결과 긴장되어 있던 척추의 주변 근육이 이완되고 환자는 더욱 더 고통에서 해방되고 그렇게 시간이 경과되어 뼈의 생성되는 시간이 3개월간 지나면 치료가 되는 것입니다.

스피노메드 치료원리이며 보존적치료에 기초한 치료법입니다.





스피노메드는 위대합니다.

스피노메드는 국제골다공증재단 창립멤버이며 회장을 예임하신 독일 미니애 교수님이 만드셨습니다.




스피노메드는 독일 100년 전통의 메디에서 생산합니다.

조회수 89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척추압박골절 보조기는 언제부터 착용하나요?

Q. 척추압박골절 후 척추보조기는 언제부터 착용하나요? ​ 척추압박골절 후 초기 회복 단계에서 침상안정을 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대부분의 경우, 다음과 같은 순서로 회복 계획을 따릅니다: ​ 1. 침상안정 (약 2주) : 골절 후 초기...

척추압박골절의 한계

척추압박골절의 병원 치료는 골절 부위의 치유를 돕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중점을 두지만, 이를 완전한 치료로 보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다음은 그 이유와 함께, 병원 치료 이후에도 필요한 관리 및 재활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 ​ ###...

척추압박골절 후 척추보조기의 착용은 언제부터 하나요?

Q. 척추압박골절 후 척추보조기는 언제부터 착용하나요? ​ 척추압박골절 후 초기 회복 단계에서 침상안정을 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대부분의 경우, 다음과 같은 순서로 회복 계획을 따릅니다: ​ 1. 침상안정 (약 2주) : 골절 후 초기...

Comments


bottom of page